라이프로그


크리켓 룰 남자2

경기장은 대충 원형이고 크기에 제한은 없다. 중앙에 약 20미터짜리 직사각형 공간을 pitch라고 한다. Pitch의 양쪽 끝엔 wicket이 세워져있다. 작은 나무기둥 세개위에 bail 2개를 고정하지않고 얹어 놓는다.


타자(batsman)는 2인 1조로 양쪽 위켓 앞에 위치한다. 투수(bowler)는 공을 한번 바운스시킨 뒤 위켓을 맞춰 베일을 떨어뜨려야 한다. 포수(wicket keeper)에게 직접 던지지 않는게 야구와 다르다. 위켓이 타자에겐 스트라이크 존인셈.

타구가 공중에서 야수(fielders)에게 잡히면 야구와 마찬가지로 아웃이다. 타구를 야수가 직접 잡지 못하면 그 사이에 반대편 위켓을 향해 두 타자가 달려가야 한다. 야수는 최대한 빨리 공을 포수에게 송구해서 타자가 위켓에 닿기 전에 아웃시켜야 한다(포구 후 위켓을 쳐서 베일을 떨어뜨리면 된다). 타자가 반대편 위켓에 닿을때마다 1점이며 최대 6점까지 가능하다. 장타가 나왔을 수록 더 여러번 왔다갔다 할 수 있다. 투수가 던진 공이 타자를 맞추거나 정해진 라인을 벗어나도 1실점이 된다. 투수와 포수는 6구마다 역할을 바꾼다. 그러면 공격측에서도 다른 쪽 위켓에 서 있는 타자로 바뀐다.

공격측 11명이 아웃되면 이닝이 바뀌고 공수가 교체되는데 2이닝이 한경기다. 하지만 타자가 좀처럼 아웃되지 않으므로 경기 시간이 2~3일이 걸리기도 한다.

덧글

  • 번개와피뢰침 2007/04/08 22:36 # 답글

    남자1. 크리켓을 처음 알게 된것은 해트트릭의 유래를 찾아보면서이다. 크리켓 경기에서 투수가 타자를 연속 3명 아웃시켰을 때 모자를 상으로 주면서 유래했다고 한다
  • Eric 2009/06/15 03:10 # 삭제 답글

    The ball doens't have to bounce before it hits the wicket but since deteriorating condition of the ground on the pitch around popping crease makes the ball unpredictable for the batsmen, spinners on the dry pitches or fast bowlers on the damp pitches tend to use it for their advantages.
  • Eric 2009/06/15 03:12 # 삭제

    Plus, the game doesn't always have unlimited period as one day international games are common thesedays.
  • 아이러브베이스볼 2016/05/22 04:24 # 삭제 답글

    말도 안돼 2~3일 동안 지겹지도 않을까요?
  • 아이러브베이스볼 2016/05/22 04:24 # 삭제 답글

    말도 안돼 2~3일 동안 지겹지도 않을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