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Does beauty have an age limits? 남자2

도브가 'Pro-Age'로 다시 홈런을 날렸다.

Too old to be in an anti-aging ad?
but this isn't anti-aging. this is pro-age.
a new line of skin care from dove. beauty has no age limit.

안티에이지 광고에 나오기엔 너무 늙었다?
안티에이지가 아니라 나이를 긍정하는 프로에이지입니다.
도브의 새로운 스킨 라인. 아름다움에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오프라 윈프리쇼 - 예고편>
http://www2.oprah.com/tows/pastshows/200702/tows_past_20070205.jhtml

<오프라 윈프리쇼 - 오디션 장면>
http://www2.oprah.com/beauty/skinbody/20070205/beauty_20070205_350_101.jhtml


전략적 배경을 살펴보면... 브랜딩의 플랫폼을 프로덕트나 카테고리가 아닌 타깃 세그멘트로 삼는 것이다. 그들이 샤워하고 머리감고 하는 "욕실"을 우리 제품으로 도배하는거다. 기존 브랜드들이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무기로 삼는 것과 달리 (예. 샴푸 브랜드는 머리결에 대한 전문가) 타깃이 연령에 따라 다른 니즈를 갖고 있는 것을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Cross-selling(바디워시를 사면 샴푸를 살 확률도 높아지니까)이 가능하니까 매출에도 도움이 되는 전략이다. 프로에이지 제품군에 이어서 틴에이저 제품군도 가능할 것이다.

도브의 전략은 사실 간단하다. 다른 경쟁자들이 하는 것을 무조건 거꾸로 하기만 하면 되니까.


덧글

  • 2007/02/15 15:00 # 삭제 답글

    멋지다- 근데, 우리나라에서 우리할머니들의 모습을 저렇게 보여주면 어떤 반응이 나올까? 갑자기 궁금해진다. 아마 누구네 할머니인지를 우선 궁금해하지 않을까? 우리나라, 아직까진 꽤 보수적인게다
댓글 입력 영역